창업매거진현장 리포트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정보로 고객님의 성공 창업의 보탬이 되겠습니다.

기타 글번호 : 5406
글번호 : 5406
등록일 : 2009-03-27 작성자 : 점포라인 조회수 : 10304
내수경기침체와 던킨도너츠 창업

찜하기

찜 보기
등록일 : 2009-03-27 작성자 : 점포라인 조회수 : 10304
내수경기침체와 던킨도너츠 창업
사진

사진내수경기 침체와 던킨도너츠 창업


모든 창업자들은 적은돈을 투자해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업을 꿈꾼다. 그러나 근간에 상황을 보면 예비창업자들의 마음은 불안하기만 하다.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자영업을 하는 분들의 한숨은 깊어만 가고 여기 저기에서 많은 점포들이 문을 닫는게 현실이다. 그래서 컨설턴트 업무를 하는 저희에게 업종 및 확실하게 매출을 올릴수 있는 증빙된 점포를 찾는 문의전화가 쇄도한다.

필자는 던킨도너츠,베스킨라빈스,파리바게뜨,그리고 커피전문점등을 입점시키는 프랜차이즈 전문팀원이다. 오늘은 이러한 것 중에 던킨도너츠 창업에 관하여 얘기해보려고 한다.

경기가 너무 불안해서 오히려 금액이 많이드는 프랜차이즈 창업자가 줄어들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예상과는 달리 오히려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프랜차이즈 점포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던킨도너츠를 들 수 있다. 왜 이러한 일들이 일어날까?

점포구입비와 인테리어비용 기타들어가는 부수적인 비용이 3억5천이상의 금액이 소요되는 던킨도너츠를 왜 찾게 되는 걸까?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서 알어보자.

처음으로 들 수 있는 것은 브랜드 파워다. 어디를 가서 물어봐도 "던킨도너츠 아세요 ?"라고 물으면 "당연히 알죠" 라는 답변이 나온다. 어떠한 의미일까 ? 우리나라에 던킨도너츠라는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은 극히 드물것이다.

철저한 마케팅 전략과 노력으로 지금은 도너츠 분야에서 80%로 이상을 잠식하고 있다는게 사실이다. 즉 던킨도너츠라는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라는 것이다.

다음을 들자면 운영이 쉅다. 서울에 가장 많은 업종이 무얼까? 당연이 식당이 가장 많을 것이다. 하지만 자영업의 경험이 없이는 운영하는 것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던킨도너츠는 본사의 교육기간동안에 운영에 필요한 모든것들을 쉅게 알 수 있다. 매장에서 파는 전품목 모두 배송을 하기 때문에 매출정산
관리도 용이하다는 점이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한가지? 흔들리지 않는 매출이다. 내수경기침체에도 매출이 유지 되는 것이다. 던킨도너츠에 주 고객층은 학생 및 젊은남녀가 많다. 젊은층은 고객으로 목표로 하는 브랜드는 경기가 어려워도 매출에 편차가 거의 없다라고 생각해도 된다.

그리고 브랜드가 많이 알려지면서 고연령층에서도 자주 찾게되고 약속장소로 활용하시는 경우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아래는 경기가 어려워진 작년 후반기부터 올 상반기까지 오픈한 점포 현황이다.(던킨 도너츠 싸이트 참조)

서울 지역 220개 매장중 60개 매장 오픈입점
경기 지역 150개 매장중 37개 매장 오픈입점
인천 지역 40개 매장중 15개 매장 오픈입점
그외 지역 220개 매장중 22개 매장 오픈입점

전체 630개 매장중 134개 매장 오픈입점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초기오픈비용 많고 양도양수가 안되는 던킨도너츠 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내수경기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수 있는 던킨도너츠 창업!!!!!
요즘같이 불안한 시국에 한번쯤 생각해볼만 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