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2256
기사 게재일 : 2008-08-14 조회수 : 4926
피부관리실 창업, "입지가 생명"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08-08-14 조회수 : 4926
피부관리실 창업, "입지가 생명"


피부관리실 창업, 입지의 장단점 확인해야 창업시장에도 여성들의 파워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이 바로 피부관리실 창업이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연계되어 관리가 쉽고 운영 또한 어렵지 않다는 장점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창업이 그렇듯이 장단점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특히 피부관리실에서는 입지가 큰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꼭 따져봐야 할 부분이 있다.

점포창업전문사이트 점포라인 권우섭 과장이 말하는 피부관리실 창업시 입지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대로변에 위치한 피부관리실 점포가 대로변에 위치하면 기타 홍보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큰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샵들이 대개 대로변에 입점을 하고 있다.

그러나 대로변에 위치했다고 하여 큰 매출을 올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대로라는 것이 지나다니는 이동경로 이기 때문에 대개의 사람들은 그냥 쳐다보고 지나가게 되기 떄문이다.

이 때문에 안테나샵들이 많은 것도 이유중에 하나이다. 오피스텔 or 오피스텔 상가 요즘들어 오피스텔이나 홈케어로 가정 또는 오피스텔에서 소규모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안테나샵의 장점은 보증금과 월세부담에서 벗어나 소자본으로 창업 및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같은 건물안에 있는 주민 또는 회사원들이 주 고객으로 한번의 고객을 꾸준히 유지할수 있다는 것에서 메리트가 있다. 그러나 몇세대가 살고 있나, 얼마의 인원이 건물안에 상주하고 있냐에 따라 매출의 선이 정해져 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의 창업 시 잘 파악해야 한다.

대형할인 마트내 피부관리실 홈에버,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할인마트 내에 피부관리실이 다수 입점해 있는 상태이다.

이는 대형 할인마트가 하나의 생활편의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대형할인마트내 피부관리실은 편리한 주차시설 등 다양한 편리성에 의해 특별한 홍보없이도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매출 또한 일반 로드샵보다는 높은 편이다.

대개의 고객이 동시에 일을 처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쇼핑센터를 주로 찾는 주부층이 주 고객이다. 그러나 입점하기가 힘들고, 입점시 창업비용이 다른 곳에 비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다. 권 과장은 “피부관리실 창업에 앞서 각각의 입지는 장단점이 산재하고 있으므로,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성공과 발전이 동시에 올것”이라고 덧붙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