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6983
기사바로가기
기사 게재일 : 2011-12-14 조회수 : 2089
새로운 창업아이템, '밴드방'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1-12-14 조회수 : 2089
새로운 창업아이템, '밴드방'

[점포라인뉴스 = Pnn뉴스/민승기 기자] 리듬 앤 뮤직 시뮬레이션 게임의 요소인 키노트 시스템을 도입, 국내 최초의 신개념 밴드 놀이 공간으로 탄생한 '라이브 밴드 쌩'이 문화의 거리 홍대에서 첫 선을 보였다.


국내 최초로 개발돼 선보이게 된 ‘라이브 밴드 쌩’은 최소 2인에서부터 최대 4인이 참여해 키보드, 기타, 드럼, 보컬 등의 역할을 맡아 자신들만의 무대에서 밴드 연주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놀이 문화 공간이다.


'라이브밴드 쌩'의 가장 큰 특징은 복잡한 악보와 코드를 단순화한 연주 노트와 연주 방식, 놀이 요소를 접목한 연주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악기를 연주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초보 수준부터 더욱 높은 레벨의 전문 밴드 연주까지 가능한 게임적인 즐거움도 제공, 전문적인 훈련과 오랜 연습이 필요한 실제 밴드와 달리 누구나 수준급 연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자동연주 기능 및 이지, 노멀, 하드 모드 등의 다양한 지원하며 두 명의 소수 인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PNN이 밴드방이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를 수 있을까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재 '라이브밴드 쌩' 홍대점은 총 5층 건물에 8개 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일반 자영업자들이 쉽게 접근하기에는 힘들어 보였다.


이에 대해 라이브밴드 쌩 관계자는 '직영점인 동시에 1호점인 만큼 규모와 시설을 충분히 갖춘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업 확대와 가맹 사업에 대해서도 질문했다.


관계자는 '현재는 구상 중이며 앞으로 생길 가맹점들은 면적이나 규모에 상관없이 기존 노래방을 개조하거나 업종 전환, 창업 등 모든 방법을 활용한 생각이다'라고 전해 열린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 '지속적인 홍보와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문화 공간을 넓혀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직접 연주를 통한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학습 효과의 유익함 제공 및 성취욕 자극,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장소로서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음악이나 연기 등 예체능 교육의 확대, 직장인 밴드에 대한 관심 증가,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등장 등 악기 연주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기사 전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