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178
기사 게재일 : 2015-04-24 조회수 : 4575
청년 창업지원 희망장터 열린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5-04-24 조회수 : 4575
청년 창업지원 희망장터 열린다

서울시는 작년 한 해에 약 74만명이 다녀간 도심 최대의 7일장으로 자리 매김한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에서 청년 희망장터가 4. 26(일) 첫 발을 내딛는다.


“청년 희망장터”는 기술교육, 창업교육을 통해 배출된 초기 청년사업자를 위한 공간으로서 “착한소비+착한판매+착한나눔”이 공존할 수 있도록 초기 청년사업자들의 제품을 장터에서 판매․홍보하고,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비누 만들기, 양초 만들기 행사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직업전문교육기관 재학생 및 수료생이 제작한 제품(향초, 가방, 악세사리 잡화 등)을 판매하고, 배운 기술(네일아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하면서, 외국인을 상대로는 전통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5월부터는 매월 셋째주에는 장터에서 별도 공간을 마련하여 어르신 일자리 안내상담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업해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장터 공간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인근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광화문 희망나눔장터라는 말처럼 희망을 나누고 주말의 여유를 얻고 돌아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청년 희망장터’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창업준비생들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