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312
기사바로가기
기사 게재일 : 2015-09-22 조회수 : 5087
[수익형 부동산 大戰]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5-09-22 조회수 : 5087
[수익형 부동산 大戰]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

아파트 평균 경쟁률 20대1, 오피스텔 평균 경쟁률 422대1로 오피스텔 청약정보 공개 이후 최고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았던 '힐스테이트 광교'가 10월 상업시설도 분양할 계획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은 총 70실 규모로 광교 호수공원 내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하도록 집중 배치해 집객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처럼 상가가 한 장소에 집중적으로 배치될 경우 그만큼 다양한 업종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가가 여기저기 분산 배치된 사례보다 집객력이 월등히 높다.


또 현대엔지니어링은 상업시설 전면부에 배치되는 상가 대부분을 테라스형으로 시공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상가 콘셉트를 '테라스형 스트리트 몰'로 구성해 상업시설 앞을 지나는 산책로 고객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이 위치한 D3블록은 광교 내 여러 단지 중 유일하게 호수와 사이에 차도가 지나지 않고 직접 접근이 가능해 그만큼 희소성이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광교 호수공원을 찾아 휴양하는 지역 내외 고객이 이미 적지 않고 향후 경기도청 및 법조타운 종사자와 민원인까지 더해진다면 경기도청 인근 상권과 호수공원 상권이 연계돼 대형 상권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현재 4~5개 권역으로 크게 나뉜 광교신도시 전체 상권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광교신도시로 이전해 올 경기도청 신청사 건립과 단지 인근에 조성될 법조타운 등 추가 개발 호재도 주목받고 있다. 상업시설에서 입지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유동인구인데 공공기관 및 법조타운이 이전해 온 인근 지역에서는 유동인구가 증가한다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상가정보업체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는 "상권 내 유동인구가 늘어나면 개인 자영업자는 물론 외식업 프랜차이즈, 기타 주요 기업의 마케팅 플래그숍 임차 수요가 덩달아 증가하기 때문에 임대인 입장에서는 개발 호재나 교통 호재가 풍부한 지역 위주로 투자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다만 광교신도시에 공급되는 상업시설 면적 비율이 다른 신도시에 비해 적은 만큼 상업시설 분양을 계획 중인 투자자라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