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바게뜨 최고입지란?★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면서 창업자들의 문의가 부척 많이 들어오고 있다.
또한 주말은 부부상담자가 많아 3건이상은 상담을 못해주고 있는 형편이다.
전반적으로 경기가 어렵고 경기가 언제 다시 활성화 될지 아무도 예측 할수 없기 때문에 여러업종의 창업을 시작하려다가도 결론은 큰수익은 없더라도 경기에 민감하지 않는 제과점창업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제과점브랜드로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그리고 뒤따르는 크라운베이커리, 빵굼터…등등이 있다 .
그중에서도 구입자들의 선호도 1위브랜드는 단연 파리바게뜨다.
또한 인터넷포털사이트에서 실시한 네티즌의 설문 조사 결과 파리바게뜨가 58.8%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전국적으로 수 많은 체인점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포화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신규자리를 찾으시는분이나, 기존의 자리를 인수하시려는 분들의 문의는 꾸준하다.
파리바게뜨라는 브랜드의 파워는 인정 한다 하지만 브랜드만으로 창업을 시작 한다고 해서 모두가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니다.
물론 브랜드가 중요하기는 하지만 제과점으로 들어갈 입지도 생각해야하고 그것에 연관해 창출되는 매출도 생각해야 한다.
파리바게뜨 기존물건을 인수하거나 또한 신규자리로 입점하는데 있어 매출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있다
파리바게뜨가 입주한 건물 아니면 주위 건물에 보습학원, 논술학원, 수학학원, 미술학원, 유명입시학원 밀집지역, 관인유치원, 병원, 한의원, 교회, 은행, 관공서 등이 있고 또한 배후에는 대단위 아파트단지가 있으면 안전하게 일매출180이상은 오를수 있다.
분당에 있는 파리바게뜨를 답사 했는데 매출이 220이상 오르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분당에서도 아파트가 저층아파트고 또한 오피스도 약하고 상권에 끝이고..도저히 220이상 오르는 상권 으로 보기 힘들었다.
하지만 자세히 주위를 살펴보니 앞에서 서열한 학원가, 유치원 , 많은 교회 등등이 있었다.
예비 제과점 창업자들은 이점을 유의깊게 살펴봐야 될 것이다. 또 파리바게뜨는 기술 없이도 시작할수 있고 본사에서 생지가 배달되어 굽기만 하고 편안하게 카운터만 지키면 된다고 생각 하는 사람은 제과점창업에 대한 생각을 버려야한다.
이른 출근에 손님을 잡기 위해 직접 샌드위치도 만들어야 하고 주변 사무실, 관공서, 학원 배달도 손수 해야한다, 수입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파리바게뜨가 뚜레쥬르보다 앞서가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제품의종류가 더 다양하고 가격이 싸다.
2. 제휴카드 및 카드의 유효성이 좋다.
3. 본사의분위기가 파리가 훨씬 공격적이고 효율적이다.
4. 파리의 선점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5. 완제품에 비중이 30-40%정도 차지하고 있어 인건비가 더 유리하다.
최근 뚜레쥬르 창업설명회에는 파리바게뜨를 거친 사람들이 많이 들어간다.
왜냐하면 파리바게뜨 신규입점점포가 거의 바닥이 났기 때문이다.
무슨창업이든 쉽게 시작 할수 있는 것은 없다.
제과점창업이 다른 창업보다 쉬울수 있으나 쉽다는 기준은 창업자들 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주 신중하고 깊게 검토한 후에 접근하는게 좋다.
브랜드만을 믿고 창업을 생각하기 전에 자신과 맞는 사업인지 생각하고 전문가와 상담후에 결정하는게 옳다고 본다.
2편은 파리바게뜨 허와실에 대해서 .....
※ 이글은 민채영전무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다음글 신림역 상권분석 역세권위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