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분식의 하이크라스 (스쿨푸드) - 월매출5천?????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으로 유명해진 스쿨푸드는 요즘 이대앞, 대치동, 청담동, 홍대앞 등 좀 잘 나간다는 지역에 프랜차이즈로 여러곳이 생기고 있다.
가로수 길 일명 은행나무길로 앙드레김 가을축제 패션쇼 장소로도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한다. 여기에 스쿨푸드 본점이 위치하고 있다.
"스쿨푸드" 이름에서 느낄수 있는것 처럼 이곳은 학창시절때 즐겨먹던 먹거리(떡뽁이, 김밥, 냉면)를 퓨전요리로 만들어 요즘의 트랜드인 매운맛을 좋아하는 젊은층부터 옛추억을 되새기고 싶어하는 중ㆍ장년층까지 꾸준이 단골을 확보하고있다.
메뉴를 보면 김밥, 떡복이, 국수류에서부터 만두, 밥, 롤, 파스타까지 또 각종차와 음료 2층은 세계맥주/각종와인 까지 구비 해놨다.
매콤한 분식종류를 새롭게 재해석한 이 체인점의 가격대는 결코 만만치가 않다.
가격대가 학교음식(스쿨푸드)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비싸지만 그만큼 깔끔하고 양도 꽤많다.
기본 5천원에서 모듬롤 1만7천원까지....
분식점매출이 월5000천 이라 믿어지지는 않지만 난 가능하다고 본다.
우리사무실이 신사역이라 가끔 분위기도 볼겸 종종 들려서 음식도 먹어봤다.
외관은 분식점이라 보다 력셔리까페 or 모던bar 화려함이란 수식어가 무색해지는 분위기다. 또한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을 담는 그릇도 너무 앙증스럽고 귀엽다. 무언가 생동감이 넘쳐 흐르고 홀리는 기분으로 들어가 만족감을 느끼고 나오는 집이다.
요즘은 분식점도 변천하고있다.
기존분식점은 학교앞, 시장, 골목에서 손쉽게 접할수 있었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분식점 프랜차이즈 선두 김가네, 종로깁밥, 압구정김밥
가격파괴 김밥천국, 또 김밥천국을 겨냥한 신세대김밥 푸드2900까지..
요즘은 좀 무서울 정도로 하루게 다르게 변해가고 있다.
분식점!!!
모두들 누구나 쉽게 접하고 무난하게 창업 할수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여기서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망해서 나간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유명 프랜차이즈를 하거나 유명업소의 노하우를 전수 받으면 성공을 보장 받은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성공요인을 단순한 브랜드인지도나 상품의 노하우로부터 찾으려고 한다면 곤란하다.
꼭 새로운 것이 아니더라도 경영주의 개성과 정성을 담아 다채로운 메뉴와 친절한 서비스 항상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의 자세로 장사에 임하면 고객으로부터 진정한 지지를 받고 성공의 문턱으로 들어서게 될 것이다.
다음글 사당역상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