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현장 리포트에이전트들이 현장에서 생생한 창업정보를 전해드립니다.

기타 글번호 : 5410
글번호 : 5410
등록일 : 2009-05-01 작성자 : 민채영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12558
제 2의 커피전쟁은 시작됐다!!!!!

찜하기

찜 보기
등록일 : 2009-05-01 작성자 : 민채영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12558
제 2의 커피전쟁은 시작됐다!!!!!
사진

사진대형커피전문점의 또다른 강자들

불현듯 찾아 온 경기불황. 국내 자영업자 분들의 한숨은 깊어져만 간다.

이 와중에서도 꾸준이 매출을 이어가는 업종이 있었으니 바로 대형 커피 전문점들이다.

국내의 커피 시장을 선두에 서서 커피의 대중화를 이끌었던 브랜드는 스타벅스였다. 그 외에 커피빈 , 할리스 .탐앤탐스 , 앤잴리너스 정도를 꼽을수 있을 것이다.

경기와 상관없이 꾸준히 그 가맹점들을 늘려가면서 현재로서는

스타벅스 : 291개 매장
커피빈 : 166개 매장
할리스 : 190개 매장
탐앤탐스 : 120개 매장
엔젤리너스 : 156개 매장

등이 오픈 입점해서 현재 성업 중에 있다.

정말 짧은 시간 안에 국내에 커피문화를 생활화 시켰다고 할 수 있을 정도다.

이제는 왠만한 입지에는 커피전문점이 없다 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는 익숙한 대형 커피 전문점.

하지만 기존의 커피전문점과 약간의 차별화를 두고 가맹사업을 시작한 커피 전문점이 있다. 바로 PT까페, 까페베네, 디초코렛, 디까페 등의 브랜드가 그것이다.


PT까페는 코닥에서 나온 커피 브랜드이다.기존의 커피전문점과 다르게 이벤트성 커피전문점을 추구하고 있다

포토카페 피티&코닥은 120년 이상 전 세계 사진 문화를 이끌어 온 코닥과 에스프레소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대표 커피 브랜드인 피티카페(PITTI&CAFFE)가 결합한 것이다.

단순한 사진 현상소에서 벗어나 카페와 같은 편안한 공간에서 사진인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진인화 공간이다.

터치스크린 방식의 오더스테이션 인화기가 설치되어 있어 메모리카드만 있으면 소비자가 직접 사진을 편집하고 인화할 수 있다.

또한 포토북 및 이미지가 프린팅 된 머그컵이나 티셔츠, 사진 CD 등의 다양한 팬시인화 제품을 즉석에서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 연말부터는 전 매장에서 핸드폰 카메라 사진 인화도 가능하다.

포토카페 피티&코닥은 사람에게 행복감을 주는 옐로우 라운지의 컨셉을 토대로 나무, 유리, 스틸 소재가 조화된 현대적인 느낌의 테리어를 적용하여 여유롭게 커피 맛을 음미하며 사진인화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다.


까페베네 요즘 심심치 않게 보이는 브랜드일 것이다. SK계열 연예인 엔터테이먼트 싸이더스와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한예슬을 모델로 내세운 커피프랜차이즈다.

기본면적 132㎡이상으로 기존의 직영점 커피전문점과의 경쟁력에서 밀리지 않게 했으며 최대한의 공간을 창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덕분에 일반적으로 사람이 분비는 시간에 면적대비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커피전문점에서는 커피와 약간의 쿠키나 케이크정도로 메뉴가 끝났다면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젤라또 및 와플 아이스크림까지 메뉴의 다양화로 인해 현재 6개월만에 전국 70개 매장을 오픈하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단순히 커피를 마시면서 얘기만 하던 장소로 활용되던 커피전문점. 이제는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위와 같이 커피전문점을 확실이 즐길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 " PT까페"
젊은 고객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업자의 입장까지 정확히 고려한 " 까페베네 "

커피의 생활화를 만들었던 기존의 브랜드가 있다면 이제는 이러한 업종을 문화로 만들어가는 이 시대에 새로운 강자로 도약하는 브랜드도 있다.

경기와 상관없이 수익률을 창출하는 커피전문점. 올해에는 제2의 커피전쟁이 시작될 것 같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