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현장 리포트에이전트들이 현장에서 생생한 창업정보를 전해드립니다.

프랜차이즈 글번호 : 813
글번호 : 813
등록일 : 2002-06-11 작성자 : 이준석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16981
3개월 점포 구하다 지쳐 결국 엉뚱한것 계약!!

찜하기

찜 보기
등록일 : 2002-06-11 작성자 : 이준석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16981
3개월 점포 구하다 지쳐 결국 엉뚱한것 계약!!
초보 창업자들은 창업을 하기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전화 상담을 통한, 고민들은 대부분 이런이것 입니다.
아이템 선정을 하고 점포를 보러 다녀야 하나요?, 아니면, 좋은 점포를 보고, 거기에 맞춰서 아이템을 결정 할까요? 한두개 아이템을 보류해 두고 매장에 따라 맞춰볼까요?

모두 장단점이 있는 생각들 이나,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아이템을 결정 하고, 매장을 구하러 다니는 것이 가장 시간 낭비를 줄이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점포를 보고 거기에 맞춰서 아이템을 결정 하겠다고 하는것은 정확한 투자 예산을 산출 하기기 어렵고, 사람을 가장 빨리 지치게 하는 방법입니다.
점포란 각각 위치와 특성이 모두 달라 점포에 따라, 아이템을 선정한다면, 점포마다 수많은 아이템을 접목시켜야하고, 수많은 아이템에 대해 연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내가 조사한 아이템이 맞지 않을 경우, 조사 내용이 필요 없게 되고, 이런 시간들이 몇차레 반복 되면 예비 창업자는 지치게 되고, 지치게된 사람들은 의도와는 다른 엉뚱한 점포를 계약 하는 일이 발생 합니다. 이런 일들은 실례로서 빈번하게 발생 되는 일들입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몇개 선정한후에 매장을 보는것은 좋은 방법중 하나이지만, 가장큰 오류는 완전히 다른 아이템을 선정하고, 하나의 점포를 보는것이죠. 악세사리와 식당이 다르듯 접목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 해야 된다는것 입니다.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주의 해야 할것은, 아이템에 대한 충분한 고민 없이, 목적이 불명확한 상태에서 매장을 보고 다니는 것입니다. 백화점에서 쇼핑 할때도 내가 무엇을 사려고 하는지 결정 하고 숙녀복매장이나 신사복 매장에 가는것 처럼, 점포를 보러 다닐때도 무엇을 할것 인가를 결정하고, 보러 다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목에서 처럼 3개월 정도 점포를 구하러 다니면, 사람이 지쳐서 처음과는 달리 의욕이 크게 저하 될때 입니다, 이럴때는 지금 까지 봐왔던 매장을 다시 생각을 해보고, 다시 한번 신중해져야 할때 입니다. 지쳤다고 해서 장사는 해야 하는데 하는 조급한 마음에 엉뚱한 점포를 계약 하는 과오가 없도록, 다시 한번 신중 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한바 와 같이 아이템 선정에 충분히 고민하고, 매장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일들은 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아이템에 신념이 갖쳐진후 매장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