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4961
기사 게재일 : 2009-08-10 조회수 : 2889
PC방, 특별경찰 주의보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09-08-10 조회수 : 2889
PC방, 특별경찰 주의보

PC방 최대의 성수기인 방학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경기도 특별사법경찰(이하 특경)이 단속에 나섰다.
경기도 특경은 지난달 28일과 30일 2차례에 걸쳐 수원역과 부천역 등 역 주변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이 즐겨찾는 PC방 및 노래방 업소에 대해 단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단속은 PC방의 미성년자 야간 출입 여부, 노래방의 주류판매 여부에 중점을 두고 시행됐다. 이들 사안은 적발될 경우 최고 영업정지 처분이 내려지는 등 엄중한 처벌규정이 마련돼 있어 점주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특경 관계자는 "학생들의 하계방학 시즌을 맞아 역 주변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 출입 제한업소들의 단속을 진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특경은 기획단속을 실시하는 단체"라며 "이번에는 시기상 청소년 출입 제한 업소를 단속 대상으로 잡았지만 다음에는 또 다른 분야에서 단속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PC방 업계에서는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모양새다. 최근 지구대 단속도 늘어났는데 특사경 단속까지 겹치며 영업에 해를 끼친다는 것이다.
특경 관계자는 "단속에 앞서 설명과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치지만 영업에 불편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점포라인 정대홍 과장은 "특경 단속이 없더라도 윤리의식을 가지고 불법 영업은 삼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