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5949
기사바로가기
기사 게재일 : 2010-04-02 조회수 : 2121
PC방, 서비스로 승부한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0-04-02 조회수 : 2121
PC방, 서비스로 승부한다

[점포라인뉴스 = Pnn뉴스/김의석 기자] PC방을 운영 시 겪는 많은 어려움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이용 요금이다. 많은 업주들이 제대로 된 가격을 받기 원하는 가운데 주기적인 모임으로 정상화 된 금액을 받는 곳이 있다.


대전 서구 팀플 PC방은 정상적 이용 요금을 받는 매장 중 하나다. 최근 대전이 저가 대형 매장으로 많은 문제가 되고 있어 이러한 정상 요금은 더욱 눈길을 끈다.


오필호 업주는 정상적 이용요금을 통해 손님들에게 최고의 마인드로 대접한다는 생각이다. 94년 3월에 매장을 오픈, 6년간 운영하면서 많은 단골 손님도 생겼다고 한다.


과거 학생이던 손님이 군대를 간다고 찾아오는 등 잊지 못한 손님도 많아졌다. 매장에서는 손님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 기구를 제공하고 있다. 상어의 이빨을 하나씩 눌러 입이 닫히는 이빨을 누른 손님이 금액을 계산하는 등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카운터 앞에는 벨을 설치, 혹시나 업주나 아르바이트생이 카운터를 비우게 되면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 건의함을 운영하기도 했다. 손님들이 매장을 방문하면서 업주에게 건의하고 싶거나 불편을 느끼는 내용을 건의토록 했다. 업주가 직접 댓글을 달아 손님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일부 손님은 업주가 직접 달은 댓글을 보기 위해 매장을 찾는 등 그 호응은 매우 좋았다. 오필호 업주는 건의함을 약 한달 전 종료, 건의함 제 2탄을 준비 중이다.


매장 내에는 전 좌석에 헤드셋을 설치, 손님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손세정제를 매장에 비취, 신종 인플루엔자로부터 손님들을 지키고 있었다. 매장에 초코볼 기계를 설치, 별도의 먹거리 매출을 증대하기도 했다. 초창기에 손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저렴한 금액이 문제가 되는 가운데 정상화 된 금액으로...[기사 전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