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6308
기사바로가기
기사 게재일 : 2010-10-29 조회수 : 1643
야간 폐업, 업주들 반응은?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0-10-29 조회수 : 1643
야간 폐업, 업주들 반응은?

[점포라인뉴스 = Pnn뉴스/이정규 기자] PC방 경기 침체가 심화되면서 야간 폐업 매장이 증가, 일선 업주들 역시 적잖게 동요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됐다.


야간에 PC방을 찾는 손님들이 급감하면서 주간만 운영하는 업주들이 늘며 이를 심각하게 고민하는 업주들이 많아진 것.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운영하는 것이 매출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높았지만 현재는 뒤집어진 상황이다.


서울 서초구에서 PC방을 운영 중인 A업주는 “현재 새벽 3시까지만 운영하고 있는데 차라리 잘 된 것 같다. 야간에 운영을 하지 않으니 당연히 매출은 줄어도 인건비나 전기세 등 운영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에서 PC방을 운영 중인 B 업주 역시 “현재는 야간에 운영을 하지 않고 있다. 8시 정도에 오픈해서 새벽 2시정도면 문을 닫는다”며, “이렇게 운영하니 한결 마음도 편하고 좋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현상은 PC방 매출이 예년에 훨씬 못 미쳐 야간 폐업이라는 수단을 업주들이 고심끝에 내놓은 대안으로 분석된다.


실제 매출은 해가 지날수록 감소하고 있는 것이 PC방 업계의 현실이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는 실정이다.


이에 과거에는 야간 운영이 그래도 매출에 적잖은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높았지만 이제는 그 생각이 반전된 것이다.


전문가들 역시 야간 폐업을 무조건 하지 않기 보다는 운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을 권유한다.


PC방 단체의 한 관계자는 “야간 폐업을 하는 매장들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어떻게든 운영하는 것이 매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업주가 많았지만 이제는...[기사 전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