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143
기사 게재일 : 2012-04-18 조회수 : 2456
공원 옆 음식점, 위생점검 주의보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2-04-18 조회수 : 2456
공원 옆 음식점, 위생점검 주의보

서울시는 나들이철을 맞이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공원 및 전철역 주변에서 김밥, 샌드위치 등 간편음식을 취급하는 음식점 100여개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점검 시에는 투명성을 기하기 위하여 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자치구 직원이 민ㆍ관 합동으로 25개반, 100명이 함께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일시는 19일이며 공원 및 전철역 주변 등 시민들의 통행이 많은 지역에서 영업하고 있는 김밥 및 샌드위치 등 간편식품을 취급하는 음식점이 점검 대상이다.

주요점검 내용은 ▲식재료 위생적 취급 여부 ▲조리 시설 및 기구 관리 위생수칙 준수 여부 ▲냉동·냉장식품의 보존 및 보관 온도 준수 여부 ▲부패·변질 또는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여부 ▲종업원 건강진단 등 개인위생 관리 준수 여부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서울시는 위생분야 전반과 의심 제품에 대해서는 수거 검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점검 시 규정 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조치가 취해지고 행정처분이 일단 확정된 업소는 조치사항이 개선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출입해 점검하는 등 특별관리 대상이 된다.

아울러 4월 하순에는 유흥ㆍ단란주점 및 호프ㆍ소주방 등 주류를 주로 취급하는 일반음식점 대상으로 야간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퇴ㆍ변태영업, 청소년 주류제공 등 위반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대해서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는 "영업실적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점주들의 윤리의식"이라며 "절대정직한 영업방침을 세움으로써 불필요한 피해를 보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