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486
기사 게재일 : 2013-03-06 조회수 : 2364
체납자 압류 자동차 공매, '득템 기회'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3-03-06 조회수 : 2364
체납자 압류 자동차 공매, '득템 기회'

고액ㆍ상습 체납자에게 압류한 자동차가 온라인 공매방식으로 일반시민에게 직접 매각된다. 이번 압류자동차 인터넷 공매 입찰기간은 3월 7일(목)부터 13일(수)까지이며 공매하는 차량은 총 117대이다.


공매 자동차는 고급외제 자동차인 BMW750LI, 재규어3.0을 비롯하여 에쿠스, 제네시스, 그랜져, 체어맨 등 고급 자동차에서 렉스턴, 그랜드카니발, 쏘렌토 등 RV차량과, 미니쿠페, 클릭, 쏘울, 아반떼 등 경차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공매 물건들로 선보인다.


서울시와 25개 자치구는 압류 자동차 공매는 연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1,375대를 45억원에 매각하여 체납세금을 정리한 바 있다


차량감정가액은 운행하던 상태 그대로를 차량전문 감정평가사가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차량상태 등을 종합분석하여 적정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서울시는 이번 공매부터 유찰되는 차량의 경우 일주일 간격으로 계속 재공매를 실시하여 장기주차에 따른 차량 가치하락을 방지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시 인터넷공매 협력업체인 (주)오토마트 홈페이지(www.automart.co.kr)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사진과 차량점검 사항 등과 함께 공매방법, 매각예정가격(공매최저가), 공매일시, 차량보관소 위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공매물건들은 체납자 등이 직접 운행하던 자동차이므로 중고차 매매시 수리․도색 등을 통한 가격 부풀리기, 사고흔적의 위장, 주행거리 조작 등이 없는 깨끗한 자동차라는 장점이 있다.


점포라인 관계자는 '고가를 자랑하는 수입차만 있는 것이 아니라 RV차량 등 선택의 여지가 있는 만큼 관심있는 자영업자들은 한번씩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