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550
기사 게재일 : 2013-05-20 조회수 : 2392
점포 운영방법, 벤치마킹하면 보인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3-05-20 조회수 : 2392
점포 운영방법, 벤치마킹하면 보인다

나날이 어려워지는 경영여건 때문에 비용지출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점주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지만 막상 현장에서 이런 아이디어를 도출해내기란 여간해선 쉽지 않은 법. 이럴 때는 다른 점주들의 사례를 벤치마킹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18일 자영업자들이 모인 한 인터넷 까페에서는 '점주가 직접 서빙을 하는 좋은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작성한 충북의 한 점주는 "주인이 직접 서빙을 하면 6가지 좋은 점이 있다"고 주장했다.

첫번째로 좋은 이유는 손님의 니즈를 테이블에서 바로 충족시켜 줄 수 있다는 것. 이를 통해 점포에 대한 거부감을 손쉽게 제거, 단골손님을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번째로 제시한 손님의 안주나 맥주취향 파악이 쉽다는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점주는 아르바이트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꼽았다. 서빙 인력 인건비는 지역과 점포면적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이 점주는 월 7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점주는 이 밖에도 서빙을 직접 하면 따로 운동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 손님의 태도도 좀 더 협조적이 된다는 점, 아르바이트 인력의 대책없는 돌출행동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직접 서빙의 장점으로 언급했다.

이에 대해 다른 점주들도 대체로 공감의 뜻을 표시하고 있다. 아무래도 인건비 절감이라는 요소가 매력적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점포라인 김창환 대표는 "점포를 얻어 운영해가는 과정에서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자발적인 노력으로 어려움을 돌파해야 한다"며 "이런 커뮤니티에 가입해 다른 점주들의 의견을 참고하거나 직접 조언을 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