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055
기사 게재일 : 2014-12-10 조회수 : 2632
은퇴 후 창업...'인생 이모작' 멘토 골라볼까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4-12-10 조회수 : 2632
은퇴 후 창업...'인생 이모작' 멘토 골라볼까

은퇴 후 인생 이모작을 어떻게 준비할지 고민이라면 서울시에서 마련한 ‘이모작 선배들’의 우수활동사례를 한번 들어보면 어떨까?


서울시는 오는 12월 16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민청 태평홀에서 베이비부머 및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민 200여명과 함께 ‘2014 송년특집 은퇴설계콘서트’(부제 : 희망, 그리고 다시 꾸는 꿈 실버 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송년을 맞이하여 시니어들의 성공적인 사례공유 및 강연 등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정보제공 및 소통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주최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직 공무원, 중소기업 대표이사 출신의 시니어들이 퇴직 후 사회공헌 및 창업활동을 통해 인생이모작을 실천하고 있는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며 공감·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데 그 의의가 있다.


행사는 ▴2명의 시니어들의 인생이모작에 대한 스토리텔링(본인의 사례공유), ▴인생 전환기를 맞이한 베이비부머들의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실질적인 실천법에 관한 전문가의 강연과 토크, ▴캐롤 등의 음악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시는 향후에도 토크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소통활동을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이모작 준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하영태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장은 “강연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베이비부머를 위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바람직하고 건전한 신 노년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