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215
기사 게재일 : 2015-05-28 조회수 : 4219
내달 4일 외국인관광 민박·한옥체험업 사업설명회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5-05-28 조회수 : 4219
내달 4일 외국인관광 민박·한옥체험업 사업설명회

서울시는 오는 6월 4일(목) 15시, 서울역사박물관 대강당에서「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운영 희망자와 서울시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설명회에는 창업 희망자는 물론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과 ‘한옥체험업’에 관심있는 서울 시민이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최근 개별관광객의 증가와 더불어 중화권, 동남아권 관광객을 중심으로 중저가 관광숙박시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서울시는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에게 제도 안내 및 창업 컨설팅 등을 밀도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2014년에도 상·하반기(6월, 11월) 2회에 걸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매회 300여명 이상이 참석하여 창업절차, 운영방법, 지원사항 등 사업 문의 및 참여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데, 자치구 담당자 및 세무 전문가 등 실무자들이 설명회에 참여하여 창업에 필요한 실무위주의 발표를 강화했다. 더불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소 관계자가 실제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참석자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설명회 후반부에는 1시간 동안 자유 상담세션이 운영되어 각 분야 실무자들이 1:1로 운영전반에 관해 맞춤형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서울시는 창업자들의 조기 사업안착을 위해 운영 물품을 지원하고, 매월 세무지식, 온라인 마케팅, 글로벌 에티켓 등으로 구성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분기별로 소방안전, SNS 커뮤니케이션 및 관광서비스 등 심화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운영자 커뮤니티 지원, 홍보물 제작 지원, 해외 홍보 마케팅 강화 등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과 ‘한옥체험업’ 운영자에 대한 다각도의 지원방안이 올해 추진될 예정이다.



강태웅 서울시 관광기획관은 “현재 서울시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은 개별관광객에게 매력적인 숙박상품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 운영자들에 대한 다방면 지원을 통해 제도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tay.visitseoul.net) 공지사항 및 서울관광마케팅 관광사업팀(02-3788-08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