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소재한 340여개 전통시장의 숨은 매력을 시민들이 직접 찾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9월 3일(목)부터 22일(화)까지 서울시내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방문하면서 느낀 다양한 스토리와 경험 등을 공유하는「서울 전통시장 숨은매력 찾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친근한 전통시장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행사다. 우리동네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맛 집, 명물, 특색 점포, 특이하고 개성 넘치는 나만의 경험 등을 자유롭게 창작해 참여하면 된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시내 전통시장을 방문하면서 느꼈던 경험과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 사진, 영상 등을 공모전 홈페이지(http://서울 전통시장 매력찾기.kr)에 등록하면 된다. 스토리는 양식제한이 없으며, 사진은 jpg형태로 가로/세로 1,000픽셀이상을 권장하며, 동영상은 1분이내, 100MB이하면 된다.
공모전 운영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 (주)메타커뮤니케이션즈 (☎) 02-566-1563 로 문의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홍보분야전문가로 구성된 공모전심사위원회가 출품작의 참신성, 독창성, 화제홍보성, 공감도 등을 반영해 평가하며, 시민선호도 조사도 병행해 오는 10월 2일(금) 최종 선정작 35점을 발표한다.
시민투표는 접수 시작일부터 마감일까지(9.3~9.22) 약 3주간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 최우수, 우수 등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최고 25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들은 10월 9일부터 열리는 ‘2015 전통시장 박람회’에 전시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된 전통시장 관련 콘텐츠는 자치구 소식지, 언론기획보도 등 다양한 매체의 취재자원으로 활용되며 향후 서울 전통시장 유관 홈페이지 등을 통한 시민 홍보 자료로도 사용 예정이다.
정상택 서울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침체 위기에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통채널을 통하여 시민누구나 누리고 즐기는 전통시장 홍보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