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489
기사 게재일 : 2016-03-14 조회수 : 2538
해외 역직구 창업, 한번 해볼까?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6-03-14 조회수 : 2538
해외 역직구 창업, 한번 해볼까?

최근 해외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한국 상품을 직접 주문하는 ‘역직구’가 크게 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중국인들이 우리나라에서 직구로 사들인 물건이 우리 돈으로 1,3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그 전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한·중 FTA가 공식 발효되면서 앞으로 이런 해외 역직구 시장은 갈수록 더 커질 전망이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청년 해외 역직구 창업지원사업’을 운영,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참가자 15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 해외 역직구 창업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창업활성화와 국내 제품의 수출증가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중 전자상거래 창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지닌 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는 ▲글로벌 셀러 전문교육, ▲전문가 전담 멘토링, ▲공동 작업공간, ▲판매 아이템의 광고 및 마케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먼저 ‘글로벌 셀러 전문교육’은 이베이코리아가 직접 운영하며,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2회 전자상거래 기본 및 특화 교육을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 기간 중 판매 페이지를 생성, 해외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를 진행함은 물론, 원활한 거래가 성사될 수 있도록 전담 멘토링제를 실시한다.


또 샘플 및 배송포장 등을 할 수 있는 공동 작업공간을 경기중기센터 내에 지원 받게 되며, 키워드 검색 및 SNS 마케팅 등 판매물품 홍보 및 광고 지원도 받는다.


이외에도 배송료 및 소모물품을 지원 받는 한편, 외국어 번역 텍스트 지원과 24시간 판매자 긴급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 포털 사이트인 이지비즈(http://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gs2099@gsb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청년 해외 역직구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시키고, 장기간 침체된 수출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창업팀(031-259-6709)에 문의 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