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현장 리포트에이전트들이 현장에서 생생한 창업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창업트렌드 글번호 : 5090
글번호 : 5090
등록일 : 2007-04-10 작성자 : 윤태현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19232
기본적인 휘트니스 창업요소 몇가지

찜하기

찜 보기
등록일 : 2007-04-10 작성자 : 윤태현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19232
기본적인 휘트니스 창업요소 몇가지
초보자가 기존 헬스클럽 인수시 주의사항





1.경쟁업체의 파악하기

- 창업 하려는 주변 경쟁 헬스클럽이 어떻게 운영되는가를 파악해라
회비와 프로그램와 서비스를 꼼꼼이 따져보고 창업하려는 지역에 경쟁업체의 운영형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들어가야한다.(회비,주변경쟁업체의 영업형태, 서비스및시설)



2. 고정지출를 최소화 하라

- 현재 침체된 경기속에 살아남을수 있는것 가장 중요한 것이 운영을 하면서 지출을 최소화시키는 것이다.
예전 휘트니스센타는 임대료가 다소 높다하여도 신규로 창업하는 많았지만 현시점은 전혀그렇지 않다.
휘트니스센타가 신규창업시 영업활동만 잘한다면 3개월안에 초기투자비 원금회수가 가능할수 있기 때문에 너도나도 오픈을 먼저하고 보자라는 식이었다. 임대료 높은 곳에 들어가 운영하는 사장들의 현재 높은 임대료로 인해 적자를 보고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경우를 보기도한다.

★임대료는 운영시 기본적인 지출이기 때문에 최대한 싸게 들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무작정 임대료가 싸다고 주위상권을 안보고 창업을 하는 것은 피하라. 그렇게 창업을 할려면 차라리 창업을 하지마라.






3. 면적

- 현재 대부분의 휘트니스센타들의 대부분 264㎡이상의 대형면적로 운영중이며 예전 165㎡미만의 대부분의 휘트니스센타들은 사라지고 있다.
현재추세는 331㎡이상의 헬스+GX(요가,댄스)는 기본적으로 운영해주어야한다.




4. 층수

- 회원들은 지하는 싫어하는 경우가 많고. 운영주들은 지하를 선호하는경우가 많다.
회원들은 지상의 쾌적한 환경을 원하고 운영주들은 임대료 저렴한곳을 원하기 때문이다.
지하라는 단점이 있는 반면 임대료가 저렴한 장점이 있다.




5. 회원들의 소득층파악

- 소득수준을 파악후 지역에 맞는 프로그램 설정후 회비단가 책정하기


끝으로 단순하게 휘트니스센터를 창업하시겠다는 분들에게 말하고 쉽다. 누가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크게 남을 수도 있고 적자를 볼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눈으로 보이는 것으로 판단을 하여 실패의 쓴맛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실질적으로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본다면 확연하게 다르다.

▶먼저 돈을 버는 것을 생각 하기 전에 자신이 어떻게 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운영한다면 돈은 당연하게 따라 올 것이다. 계획도 없이 무작정 창업을 하는 것 보다는 내가 어떻게 운영 할 것인지 대해 주위에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컨설턴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분석및 투자대비 수익성 분석으로 고객의 성공 창업의 도우미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컨설팅
▶(주)cs라인 컨설팅
▶스포츠센타전문
▶윤태현차장
☎016-472-492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