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5934
기사바로가기
기사 게재일 : 2010-03-23 조회수 : 1876
PC방 자리, 명당있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0-03-23 조회수 : 1876
PC방 자리, 명당있다?

[점포라인뉴스 = PNN뉴스/이정규 기자] 최근 매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PC방 업주들 사이에 입지 조건이 좋은 장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입점 위치에 따라 매출이 상당한 차이를 보이기에 업주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지사.


이에 적지 않은 업주들이 매장을 운영 중이더라도 좋은 자리가 있는지 재차 알아보는 것은 자연스런 풍경이 되었다. 그렇다면 PC방이 입점하기 좋은 위치는 과연 존재할까?


답은 ‘그렇다’다. 특히 PC방이 입점하기 좋은 위치는 학교 근처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학교 앞 PC방은 학생들의 주 놀이공간이 될 수 있어 홍보가 잘 이뤄진다면 매출은 일정 수준 이상은 보장받을 수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또한 ‘단골’은 적지만 일명 ‘뜨내기’ 손님이 많아 괜찮은 자리다. 고정적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단골’과 달리 ‘뜨내기’ 손님은 남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짧은 시간 안에 다수의 손님이 사용하기 때문에 적잖은 매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지리적 입점도 중요하지만 주변 상권에 어떻게 형성되어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지적한다.


이미 PC방이 없는 상권에서는 입점 위치에 상관없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지만 소위 ‘명당’에 입점해도 인근에 PC방이 밀집해 있다면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결국 ‘명당’은 입점 위치도 중요하지만 상권 형성 상태를 먼저 살펴야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PC방 단체의 한 관계자는 “업주라면 누구나 매장 위치에 대해서는 매출과 직결되는 만큼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며, “특히 학교 앞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은 업주라면 누구나 탐내는 지역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무조건적인 것은 아니다. 매장 위치도 중요하지만 모든 상황을 감안했을 때 주변 상권이 많이 발달되어 있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이미 상권이 형성된 곳은 경쟁력을 갖기 힘들기 때문에...[기사 전문 보기]

창업 뉴스

이전글 점포 구입할 때는

다음글 고수익은 '인건비' 싸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