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라인뉴스 = Pnn뉴스/김의석 기자] ‘It’s Different’란 말은 모 휴대폰 광고에서 쓰인 말로 일반 휴대폰과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여 광고계의 큰 반향을 일으킨바 있다.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멀티방이 떠오르는 요즘, 여기저기서 생겨나는 멀티방 중에서 과연 스마일 멀티방은 ‘다르다’라는 말로 표현하기에 ‘딱’이다.
스마일 멀티방’을 운영하는 휴먼인터랙티브㈜(대표 심민섭)는 최근 업계 최단 기간 25호점 돌파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작년 1월 1호점인 신림역점을 오픈 하고 1년 4개월만의 쾌거이다.
단시간에 25호점을 돌파한 것에 대한 의의도 있지만 남들과 차별화된 컨텐츠와 마케팅으로 승부하여 경제 불황, 생계 지옥이었다는 2009년 한 해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스마일은 매장 증가추이에 있어서도 타 멀티방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차별화 되어 있지만 차별화의 으뜸은 단연 컨텐츠와 마케팅이다.
스마일에서 처음 시작한 컨텐츠나 서비스는 멀티방 시장 전반에 확산되어 멀티방을 대표하는 컨텐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멀티방이 생겨나기 시작할 무렵 콘솔게임을 최초 도입하여 현재 닌텐도 위 붐을 일으킨 것도, 멀티방 내 무료 셀프바를 최초 도입하여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도 바로 이 곳이다.
현재 닌텐도위나 셀프바는 멀티방이라면 빼놓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모든 멀티방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일반적인 노래방은 반주기를 통해 노래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스마일은 웹 노래방을 멀티방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웹 노래방을 통해서 업주는 창업비용은 낮추면서 반주기와 동일한 음원, 동일한 퀄리티를 서비스 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스마일은 UCC 스튜디오를 통한 동영상, 사진 촬영 및 일반, 스티커 사진 인화 서비스, 스마일 방문 고객만을 위한 운세서비스 등 지속적으로 신규 컨텐츠를 개발하여 추가하고 있다.
컨텐츠와 더불어 스마일의 두 번째 차별화 전략은 마케팅이다. 스마일은 업계 최초로 고객 전용 사이트를 제공하며 온, 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전국 스마일 멀티방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통해 영화 예매권 및 콘서트 티켓을 제공하는 문화이벤트와 사진이벤트, 게임이벤트,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SHOW 멤버십 제휴, OK Cashbag 제휴를 통해 멀티방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휴먼인터랙티브 심민섭 대표는 “남들과 똑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스마일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마일은 업계 최초로 SKM&C와 전략적인 제휴를 체결하여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기사 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