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6182
기사 게재일 : 2010-08-13 조회수 : 1595
중기청, 자영업자 컨설팅 나선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0-08-13 조회수 : 1595
중기청, 자영업자 컨설팅 나선다

정부가 영세 자영업자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지원책을 내놓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중소기업청은 내년부터 창업교육 과정에 자영업컨설팅, 사업 노하우 전수 수습제를 통합해 창업 준비 시점부터 경영안정과 시점까지 모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교육 수료 후 개별 창업 준비상황에 맞춰 컨설팅을 받거나 영업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별도 신청없이 제공해 부족한 부분을 실질적으로 보완해준다는 특징을 지닌다. 컨설팅은 전문 컨설팅 회사가 직접 종합 지원에 나서 전문가 3인 이상이 단기간 경영컨설팅과 장기간 종합컨설팅으로 나눠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교육 과정도 창업 임박자(6개월 이내 창업 예정), 예비창업자(1년 이내 창업 예정), 창업 관심자(창업 업종 탐색)로 구분해 맞춤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입지분석, 1:1 노하우 습득, 정보교류의 장 마련 등이 함께 지원된다.

특히 생업현장을 비우기 힘든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전문가가 점포로 직접 찾아가는 현장파견형 교육을 확대함과 동시에 e-러닝센터의 교육 컨텐츠를 다양화 해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교육 접근성을 높여나간다는 전략도 세운 상태다.

점포라인 정대홍 과장은 "이 같은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창업에 대한 도전의지와 교육수료증이 있어야 한다"며 "국가 지원을 받아 창업할 경우 성공률을 보다 높일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나서보라"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