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6635
기사바로가기
기사 게재일 : 2011-04-27 조회수 : 2729
대형 PC방 프차에 비난 집중...왜?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1-04-27 조회수 : 2729
대형 PC방 프차에 비난 집중...왜?

[점포라인뉴스 = Pnn뉴스/이정규 기자] 대형 PC방 프랜차이즈들의 관행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PC방 신규 창업을 지원하는 PC방 프랜차이즈들이 인테리어를 하청업체에 맡기는 과정에서 비용을 지급하지 않는다는 것.

한 업계 관계자는 이 같은 행태가 대형 PC방 프랜차이즈 ㄱ업체와 ㄴ업체 등에서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음을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인테리어 업체들이 대형 PC방 프랜차이들의 미수로 어려움이 많다. ㄱ업체와 ㄴ업체는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형 PC방 프랜차이즈들은 2개에서 3개의 인테리어 업체를 돌려가며 시공을 하기에 신규 창업이 많은 대형 프랜차이즈에서는 미수금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일선 PC방들은 AS를 받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 매장 관리가 소홀해지는 악순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이 관계자는 “신규 매장에 인테리어 문제가 생길 경우 AS가 되지 않으니 업주들은 프랜차이즈에 불만을 가지게 되고 그렇게 되면 프랜차이즈가 로얄티를 받을 수 없으니 어려워지고 그 결과 프랜차이즈는 매장 관리에 소홀해질 수 밖에 없다”라고 설명했다.

일선 매장의 인테리어는 창업 시 많은 투자는 물론 사용 기간도 5~7년 정도로 다소 높은 편이다. 이런 상황에서 인테리어 AS가 불가능하다면 업주 입장에서는 큰 불편이 자연스레 생기게 된다.

PC방 단체의 한 관계자는 “피해는 전적으로...[기사 전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