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187
기사 게재일 : 2012-05-17 조회수 : 3947
전경련, 베이비부머 대상 창업교육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2-05-17 조회수 : 3947
전경련, 베이비부머 대상 창업교육

전경련은 베이비부머 등 중견인력들의 창업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해 창업 성공사례 분석과 창업 전과정을 모의 실행하는 실전형 창업교육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베이비부머들의 정년퇴직이 본격화되면서 인생2막 설계를 위해 창업희망자가 늘어나는 추세지만 창업 전문지식이나 사전준비 등 경험이 부족해 실제 창업성공으로 연결되는 비율은 매우 낮다.

전경련 관계자는 "이에 베이비부머들에게 성공적인 창업기법과 기업가정신을 전수시켜 이들로 하여금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동력으로 작용될 수 있게 하기 위해 창업정보교실의 문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전경련에 따르면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창업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여주기 위해 법인설립실무부터 프로모션전략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과정에 걸쳐 창업성공 사례연구, 창업실무, 모의실행 등 크게 3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총 12시간에 걸쳐 집중 시행된다.

창업성공 사례연구에서는 창업성공 사례분석과 스토리 전수 등 생생한 창업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줌으로써 예비창업자들의 창업감각을 높이고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도록 편성했다.

이어 창업실무에서는 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법인설립 인·허가, 점포 권리금 산정방법, 계약실무와 법률검토 등 실제 창업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안 위주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끝으로 창업 모의실행은 업종 및 입지선정, 가상 사업장 운영 등 창업의 전과정을 시뮬레이션하는 실습과정으로 이뤄져 창업희망자들의 적응도를 높일 수 있게 구성되었다.

한편, 전경련 중견센터는 이번 교육을 포함하여 6월, 8월, 10월 등 금년에만 총 4차례「창업정보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대상은 삼성, LG, 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 퇴직자와 일반 예비창업자.

본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견인력은 전경련 중견전문인력 종합고용지원센터(www.fki-rejob.or.kr, 02-3771-0366)로 연락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