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213
기사 게재일 : 2012-06-15 조회수 : 1589
소상공인진흥원, 민관협약으로 시너지 노린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2-06-15 조회수 : 1589
소상공인진흥원, 민관협약으로 시너지 노린다

소상공인진흥원과 신용평가정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의 안정적 경영환경 조성에 나선다.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과 업무지원을 목적으로 NICE신용평가정보(주)(대표 이장훈)와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진흥원의 각종 상권관련 DB와 NICE신용평가정보(주)의 상권통계 및 분석기술을 상호 공유한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시너지 효과를 노릴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아울러 신규 콘텐츠를 공동 개발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예비창업자에게 유용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오는 7월부터는 NICE신용평가정보(주)의 ‘신용정보조회’ 기능이 소상공인진흥원 업무지원시스템에 연동되면서 상담사들이 센터에서 바로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채무불이행 여부를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들이 창업 및 사업경영에 필요한 매출통계, 고객성향분석 및 지역•업종 동향정보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상공인진흥원 관계자는 “민•관 협약으로 발생하는 시너지효과는 소상공인 지원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