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267
기사 게재일 : 2012-08-13 조회수 : 2140
소상공인진흥원, 우수프랜차이즈 34곳 지정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2-08-13 조회수 : 2140
소상공인진흥원, 우수프랜차이즈 34곳 지정

올 상반기 프랜차이즈 업계를 이끌어갈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34개가 지정됐다.

12일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2012년 상반기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실시한 결과 34개 브랜드를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정된 브랜드는 장충동왕족발과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크린토피아, 이바돔감자탕, 교촌치킨, 시루향기, 코바코, 옛골토성 등 모두 34개 브랜드다.

이번에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로 지정된 곳은 가맹본부, 가맹점, 계약, 시스템, 관계 특성 및 성과 등 6개 평가범주에서 70점 이상(1·2 등급)을 받은 업체들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가맹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예비 자영업자들의 선택지를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꾸밀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된 업체는 평가 결과에 따라 디자인 및 컨셉 점검, 개발 지원비 5000만 원과 가맹점주 경영개선자금 융자(최대 5000만원) 시 우대를 받게 된다.

업계는 이번에 선정된 프랜차이즈 업체들에 대해 괜찮은 결과로 평가한다.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놀부나 장충동, 교촌 등 수십년 간 책임있게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들이 다수 선정됐기 때문.

예비 자영업자들이 가장 불안해 하는 부분이 프랜차이즈 본사의 영업 지속 여부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들 브랜드가 좋은 평가를 얻은 것도 이해가 가는 대목이다.

점포라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창업은 일반 창업에 비해 비용이 더 들지만 자리잡기가 쉽고 안정적 운영이 어렵지 않아 불경기일수록 인기가 많다"며 "이번에 선정된 업체 외에도 가맹사업을 뚝심있게 이어오고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