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403
기사 게재일 : 2012-12-07 조회수 : 1809
대선도 마케팅 수단이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2-12-07 조회수 : 1809
대선도 마케팅 수단이다(?)

스포츠이벤트 뿐만 아니라 정치 행사인 18대 대선도 마케팅에 활용되는 시대가 왔다.

대구지역 소상공인단체는 오는 19일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투표참여 캠페인을 벌인다고 7일 밝혔다.

(사)한국소호진흥협회와 대구경북창업도우미협회 등 소상공인 관련 단체들은 6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젊은층의 투표 참여 독려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투표한 유권자에게는 할인을 해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에는 미용실, 커피전문점, 식당, 꽃집 등 100여개 업소가 참여한다.

참여업소들은 유권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투표인증 할인점 스티커'를 점포 입구에 붙인 뒤 유권자가 투표 인증샷을 찍어오면 상품 가격의 5~10%를 할인해 줄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구지역에서 유력하게 지목되는 대선 후보 역시 보이지 않는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대선이 2주 가량 남아 있어 이같은 '대선마케팅'은 전국 타 지역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측된다. 투표율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라는 좋은 명분이 함께 하고 있어 각계 각층의 지원이 유력시되기도 한다.

점포라인 관계자는 "외부적 이슈를 점포 매출신장 마케팅기법으로 활용하는 것은 이제 흐름을 넘어 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서울 지역 점주들도 이 같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