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889
기사 게재일 : 2014-05-22 조회수 : 3343
경기신보, 안산시 자영업자 특별보증 시행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4-05-22 조회수 : 3343
경기신보, 안산시 자영업자 특별보증 시행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안산시내 소기업·소상공인을 돕고자 특별보증을 시행한다.

이번 특별보증은 지원 대상을 관광지역 및 특별재난지역(안산시), 기타 지역 소재 기업으로 구분한 ‘Three-Track’으로 세분화해 동일 기업당 최장 5년 이내에서 5천만 원 한도로 맞춤형 심층 지원을 실시한다.

보증서 이용 시 연 1.0~1.2% 가량 납부하던 보증료를 지원 대상 Track에 따라 대폭 인하, 0.3~1% 고정 지원한다. 신청서류도 대폭 간소화된다. 기존 금융거래확인서 접수 등을 생략해 간편하고 빠르게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기존 보증서 책임분담비율을 은행과 분담해 운영하던 것을 대출은행이 적극적으로 대출 취급할 수 있도록 경기신보가 대출금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는 100% 보증으로 운용, 원활한 대출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 밖에 특별재난지역(안산시) 소재 모든 소기업·소상공인에게는 긴급자금 지원을 위해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심사 절차와 서류 접수를 대폭 간소화하고, 보증료를 0.3%로 고정 지원하는 등 안산시 소기업·소상공인 경영난 극복에 적극 지원한다.

경기신보 관계자는 “세월호 침몰사고 여파로 안산시 경기 침체가 심각한 수준”이라며 “앞으로 경기신보는 안산시 경기 침체 회복과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피해 기업 지원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