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7976
기사 게재일 : 2014-09-03 조회수 : 2683
'서울부동산정보광장' 매물·시세 정보 서비스 개시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4-09-03 조회수 : 2683
'서울부동산정보광장' 매물·시세 정보 서비스 개시

서울시가 민간부동산포털 Daum, 부동산114와 손잡고 제각각 제공하던 매매, 전‧월세 등 부동산 관련 정보를 9월부터는 '서울부동산정보광장(http://land.seoul.go.kr)'에서 한 번에 서비스한다.


그동안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서 거래신고에 의한 실거래가만 볼 수 있었다면 앞으로는 민간부동산포털에서 각각 제공하는 매물‧시세 정보까지, 말 그대로 서울시 부동산 정보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


이를 위해 서울시는 민간부동산포털 부동산 114, Daum과 각 기관이 가진 부동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해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9월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서울시와 부동산114, Daum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간 상호 부동산거래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 협업체를 구성 ▶지난 8월 18일 정보 연동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서울시는 부동산 거래신고에 의한 실거래가 및 건축물 정보를 부동산 114와 Daum에 주고, 부동산 114와 Daum은 매물‧시세 정보를 서울시에 제공하게 된다.


새로 바뀐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서 '부동산실거래가' 또는 '전‧월세 가격정보'를 클릭하면 기존의 동별‧아파트 단지별 실거래가격 옆에 ▲매물정보 ▲시세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것이 눈에 띈다.


예컨대, 강남구 개포동 주공아파트의 전‧월세 가격이 궁금하면 지역 선택 후, 부동산114와 Daum에서 제공하는 개포동 전체에 대한 매물정보를 볼 수 있고, 개포주공아파트 단지를 선택하면 시기별로 거래된 아파트 단지별 전‧월세가격과 단지별 매물 및 시세정보를 볼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부동산정보광장'이 종합적이고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볼 수 있는 허브 역할은 물론, 부동산가격 정보 왜곡으로 인한 임차인의 피해를 방지하고 더 나아가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남대현 서울시 토지관리과장은 "그동안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서 매매 및 전월세 매물‧시세 정보도 확인하고 싶다는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해 9월부터 서울 부동산과 관련된 종합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모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 주거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정보가 보다 다양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