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창업 뉴스성공창업을 위한 관련 뉴스들을 전해드립니다.

전체 글번호 : 8390
기사 게재일 : 2015-12-18 조회수 : 2537
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아이디어 놀랍네"

찜하기

찜 보기
기사 게재일 : 2015-12-18 조회수 : 2537
대학생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아이디어 놀랍네"

도내 대학생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도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이하 융기원)이 주최한 ‘2015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시상식을 갖고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융기원은 지난 9월부터 한 달 간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평가와 결선 PT발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2개팀, 우수상 2개팀을 선정했다. 영예의 최우수상에는 대진대학교 이수현, 김희정 학생팀과 경기대학교 조정윤 학생팀이 선정됐다.


대진대학교팀은 기존 3D 프린터 출력물 표면처리기의 문제점들을 개선한 ‘아세톤 혼합 부직포를 이용한 3D프린터 출력물 표면처리’ 기술을, 경기대학교팀은 빅데이터 기술을 문화 예술분야와 접목하여 개인 취향에도 맞고 정확도가 높은 추천 정보 서비스 ‘Pick Art’를 제안했다.


이외에도 주행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자전거 조명 개발 및 자전거 안전용품 등 브랜드 사업 ‘Adaptive Light for Bike’을 제안한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조현범 학생, 놀이동산의 놀이기구 이용시 대기시간을 미리 계산하고 알람기능을 제공해주는 ‘Wearable Device를 활용한 대기열 관리 시스템’을 제안한 성균관대학교 유예은, 김정현 학생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에는 각각 1,000만 원(최우수상)과 100만 원(우수상)의 상금 및 창업지원비가 제공된다. 특히 최우수상 수상팀에는 1년 동안 창업을 위해 융기원 공간이 제공되며, 창업지원을 위한 융합기술 멘토링, 각종 학술세미나 및 연구원 교류기회 등이 적극 제공될 예정이다.


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융기원은 젊은이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굴과 경기도의 창업문화 조성, 일자리창출 등을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며 “빅데이터, 3D프린터, 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한 젊은이들의 창업 아이템들이 많았던 만큼 미래에는 융합기술이 무한한 창업 가능성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융합기술을 통한 창업 아이디어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계획이며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