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현장 리포트에이전트들이 현장에서 생생한 창업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창업트렌드 글번호 : 1315
글번호 : 1315
등록일 : 2002-11-28 작성자 : 민채영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4968
마포구 테이크아웃전문점

찜하기

찜 보기
등록일 : 2002-11-28 작성자 : 민채영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4968
마포구 테이크아웃전문점
푸근했던 날씨가 10월에 들어서면서 이젠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사람도 계절이 바뀌면 적응기간이 필요하듯 계절변화가 장사에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이것은 제가 트럭영업부터 1년간 장사를 해오면서 직접 겪은 일이기도 합니다.
우선 여름과 달리 본격적인 가을날씨에 접어 들면 찬음료에 비해 뜨거운 음료를 찾는 분들의 수가 늘어납니다. 물론 한낮 더운날씨에는 여전히 찬음료를 찾는 손님들도 많지만 전체적인 경향은 뜨거운 음료쪽으로 가는 추세지요.
뜨거운 음료는 여름철 찬음료와 달리 객단가(한번에 구매하는 금액)가 낮고-이건 메뉴판의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금방알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만드는데 드는 작업소요시간도 더 오래걸립니다. 이러다 보니 하절기에서 동절기로 접어들면서 매출도 다소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건 장기적인 현상이라기보단 계절적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이지요.

그동안 경험으로 볼때 과일음료의 경우 봄에는 딸기쥬스, 가을과 겨울에는 토마토 쥬스가 인기입니다. 키위는 연중 꾸준히 찾는 손님들이 많습니다.
내년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볼 생각입니다. 기회가 된다면..외국의 커피/과일음료 시장도 한번 둘러보고 싶구요. 특이한 메뉴보다는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좋아할만한 메뉴를 찾아볼 생각입니다. 요새 버블티도 유행하고 있지만 지나치게 유행을 타는 음료의 경우 반짝인기만 얻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히 에스프레소 커피는 다른 것들에 비해 고객층이 두텁고 꾸준한 사랑을 받기 때문에 장사하기엔 오히려 낫습니다.

p.s 날씨가 추워지면서 여름에 비해 샌드위치 매출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최선을 다해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부족한게 많다는 생각입니다. 여러분들 중 샌드위치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나 전문가가 계시다면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출처 : 최길섭씨의 창업성공일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