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현장 리포트에이전트들이 현장에서 생생한 창업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창업트렌드 글번호 : 3967
글번호 : 3967
등록일 : 2003-11-18 작성자 : 민채영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6844
Shop in Shop에 대해서

찜하기

찜 보기
등록일 : 2003-11-18 작성자 : 민채영 창업에이전트 조회수 : 6844
Shop in Shop에 대해서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숍인숍 점포는 소점포 사업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권리금, 보증금, 인테리어 비용을 절약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도 많다. 숍인숍 성공 창업 5계명을 알아 봤다.

1. 아이템보다 장소가 먼저다.

숍인숍은 1층이 적당하다. 시간당 유동인구가 1,500명 이상인 곳을 선택하는 게 실패율이 적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했다. 특정 아이템을 확보한 후 장소를 물색하기 보다는 장소에 맞는 아이템을 찾는 역발상이 더 효과적일 때가 많다.

2. 궁합 맞아야 장사도 잘된다.

숍인숍은 악어와 악어새 같은 관계가 돼야 한다. 그만큼 메인 점포와 서브 점포의 궁합이 잘 맞아야 한다. 미용실.피부관리실.여성 전용 사우나 등에는 네일 아트숍이, 주유소.PC방.극장등에는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이, 만화방.문구전문점에는 온라인 인쇄편이점이, 대형약국에는 향기 전문점이 적당하다.

3. 갖출 건 다 갖춰라.

가게 속 가게의 경우 규모가 작기 때문에 자칫 전문성이 떨어져 보이는 약점이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알아야 한다. 오히려 제품이나 서비스 내용은 더욱 전문화, 특화돼야 한다. 숍인숍이라 할지라도 핵심 역량을 총동원해 아이템 특화와 전문화로 확실한 인상을 줘야 성공할 수 있다.

4. 온라인에도 숍인숍 기회 있다.

최근 롯데닷컴은 프랑스 색조화장품 브랜드 부르조아를 자사 온라인 매장에 숍인숍 형태로 입점했다. 숍인숍이 오프라인에만 적용되는 게 아닌 것이다. 상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온라인 숍인숍 창업도 하나의 기회로 작용할수 있다.

5. 단점에 미리 대비하라.

숍인숍 창업자는 사글세를 사는 세입자와 비슷하다. 나쁜 주인을 만나면, 그만큼 횡포도 심하고 눈치도 봐야 하는 상황까지 생긴다. 장사가 잘 되면 세를 올려달라고도 한다. 간혹 주인 매장보다 더 물건이 많고 화려해도 구박을 당하기 십상이다.
현장리포트

이전글 신천상권

다음글 건대 상권정보

목록